- 전시장 전경 및 관람
- 2024-11-20
금년에 36회를 맞이한 이번 전시회는 <문구생활산업의 새로운 변화-New Change of Living industry>를 주제로
문구시장의 변화와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4,365㎡의 규모로
100개사가 참가하였으며 1만4천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문구산업 환경변화에 따라 전통문구의 비중이 감소되고 생활잡화류로 영역이 확대되면서
전시품목도 생활과 밀접한 아이디어제품, 캐릭터, 완구, 선물용품 등이 다수 전시되었다.
성공적인 전시회 개최를 위해 생할산업 테마관을 구성하여 판촉, 완구, 캐릭터 등 생활산업 관련 단체관을 설치하였고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여 신제품 홍보 및 상담을 통한 판매증진에 기여하도록 하였다.
문구생활산업 테마관에는 한국판촉선물제조협회, 기프트북-국제판촉물협회,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한국캐릭터협회, 한국여성캐릭터협회, 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 한국특판유통연합회가 단체관으로 참여하여
문구관련 제품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문구/판촉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또한, 문구/완구/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산업 활성화를 위해 문구/캐릭터 라이센싱 피칭쇼를 개최하고
판촉선물용품 제조/유통교류회를 통한 문구/판촉/캐릭터 접목을 통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 모색의 기회로 활용하도록 하였다